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유용한 정보

윈도우XP Administrator[관리자] 계정이 사라졌을 경우 해결방법

윈도우XP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다중 사용자 계정입니다.

컴퓨터 1대로 사용자 계정을 추가 해서 여러명이 한대의 컴퓨터에서 서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런데 사용자 계정을 추가하고 삭제하다 보면 갑작스럽게 최상위 관리자 계정이 사라져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리고 추가로 만들었던 계정이 관리자가 되어버리죠. 이런경우 참 난감합니다.

 

시판 -> 사용자 계정에서 아무리 찾아봐도 보이지가 않습니다.
이럴 경우 혹시 admin 계정에 데이터가 다 날라가지 않을까 걱정하실텐데요.

 

당황하지 마시고 해결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시작 -> 실행 -> control userpassword2  입력합니다.

 

 

 

 

사용자 계정을 설정 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보시면 사라졌던 관리자 계정과 추가된 계정들이 모두 보입니다.

 

 

 

 

 

관리자로 바껴버린 계정을 삭제해주시고 재부팅 하시면 다시 Administrator 계정으로 윈도우가 실행됩니다.
위 화면을 예로 들었을 때 Guest계정이 문제면 Guest를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젤 상단 관리자 계정(Administrator)은 절대 삭제하시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