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story

티스토리와 다음뷰와 연동하기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하면서 다른 사람과 함께 공유하고 싶은건 당연한거겠죠^^

그러기 위해서 필요한것이 바로 다음뷰 입니다. 물론 포털사이트에 등록되는것도 공유하는 방법중에 하나겠죠.

다음뷰와 티스토리를 연동하게 되면 티스토리에서 글을쓰면 다음뷰에도 함께 등록이 되어 다른 사람과 더 많이 공유가 가능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다음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잘 보세용~

 

Tistory DaumView

 

0. 다음뷰와 연동하기전 가장 먼저 해주셔야되는 것이 관리자->글 설정을 가셔서 아래의 그림과 같이 바꿔주셔야 됩니다.

 

 

1. http://v.daum.net/  다음뷰 사이트로 가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다음아이디와 블로그 주소는 꼭 필요합니다.

 

 

Tistory DaumView

 

2. 회원가입이 끝난 후 숭고하기 버튼을 누릅니다(당연히 다음 로그인 상태여야겠죠^^;)

 

 

 

Tistory DaumView

 

 

3. 숭고하기 버튼을 누르면 RSS주소는 http://아이디.tistory.com/rss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알아서

티스토리에 올리글을 가져옵니다.

글과 카테고리를 선택후 하단에 숭고하기 버튼을 누르면 MY 다음뷰에 글이 등록이 됩니다.

 

 

 

Tistory DaumView

 

4. 이제 티스토리에서 글을 쓸때 기본설정에서 발행으로 이동하셔서 View 분류선택을 눌러 카테고리를 정해주시면 다음뷰에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굳이 다음뷰에 접속해서 숭고하기 안해 주셔두됨.]

 

 

 

Tistory DaumView

 

5. 그리고 게시글의 마지막에 위와 같이 구독, 추천하기, 공유, 다음뷰라는 아이콘이 뜨는것을

볼 수 있을겁니다.

 

잠이 와서 비몽사몽으로 글을 썻는데.. 혹시 이해가 안되시는 부분있으면 댓글달아주시면 자세히 알려 드릴께요.